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얼후기

[내돈내산]30대 여자 수면다원검사+양압기 착용후기(코골이 수면무호흡ㅜㅜ)

by 은현ㅇl 2024. 6. 7.
반응형

 

원래 피곤하면 가끔 코를 골기는 했지만 원래 코를 골지는 않았다.

근데 최근들어 계속 코를 골기 시작해서

갤럭시 워치 수면중 산소포화도를 보게 됐는데....

 

 

응??실화?? 70프로까지도 떨어지고 평소에도 80프로대를 유지하고 있었다.

이정도로 산소가 안가면 뇌손상 올정도 아닌가...?

급하게 검색해보고 진료를 보게 됐다.

 

진료볼때 x-ray로 기도 공간을 보고 의사쌤과 상담을 했는데

기도는 원래 평균 11-12mm인데 나는 8mm로 조금 좁아져있는 상태라고 하셨다.

나는 비만한것도 아니고 목이 짧은것도 아닌데 의사쌤도 좀 의아해하셨다.

아마도 염증이 있어서 목쪽이랑 부은게 아닐까 하셨다

(요즘 혀도 두꺼워지고 목도 좁아진 느낌이 들긴한다)

근데 의사쌤도 양압기를 하고 계신데 효과가 좋다고 하셨다.

(의사쌤도 키 크고 목 길고 마르셨는데..ㅠ)

코골이 수술은 1300만원( 0.0 !!!)인데 효과는 있을수도 없을수도 있다고 한다.

양압기를 평생한다고...?ㅜㅜ

좀 절망스러웠지만 갤럭시워치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일단 수면다원검사를 해보기로!

수면다원검사 비용은 133,000원. 실비보험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검사결과...

나는 중증이상이 나와서..ㅜㅜ 양압기 착용하고 수면검사를 한번 더 하러왔다.

이번에도 비용은 133,000원.

 

그리하여 두번째 수면다원검사날...

 

밤 9~10시 사이에 도착해서 머리 얼굴 턱 다리에 이것저것 다 붙이고나서 여기서 잠든다.

다음날 새벽 5시에 깨우시면 장비 다 제거하고 샴푸하고 씻고 6시쯤 나오면 된다.

그래서 수면다원검사는 출근전에도 가능!

 

수면검사실

저 어마어마한 장비들이 다 내 몸에 붙을 장비들..

수면다원검사

이렇게...

불편해서 잠이 잘 안오긴 한다

화장실 가려면 벨 눌러서 선 정리하고 가야함....ㅋㅋ

 

까만 세모 장비는 양압기..

 

보기만해도 하기 싫게 생겼다

양압기는 이런식으로 착용하고 잔다...휴..

 

여기는 샴푸실

수면검사가 끝나면 아침에 여기서 씻고 샴푸한다

 

키 작은분을 위해서 나무 발판도 있다

나는 키가 크므로 패쓰

 

아침에 샴푸하고 푸석+초췌해서 뽀샤시 처리좀 해줌

 

 

양압기 착용후기

양압기 착용후 코뼈쪽에 사이즈가 작았는지 며칠째 상처가 오래 가는중...

일단 양압기를 하고 자면 상당히 답답하고 코도 막혀서 중간중간 깼다.

양압기는 지속해서 바람이 나오기 때문에 중간에 입을 열면  퐈~~ 읍퍼퍼~ 이렇게 돼서

말도 못하고 입도 못연다 ㅋㅋㅋㅋ 불편!!!

적응기가 필요할 듯 싶다....이걸 평생 하고 자야한다니 생각만 해도 숨이 턱턱 막히고 끔찍하다

근데 놀라운건.....양압기 하고 자고 일어났는데 머리가 왜이렇게 맑아???

원래 자고 일어나면 다들 이렇게 개운하고 머리가 맑은건가?!!?!

난 자고 일어나도 늘 머리에 먹구름이 껴있고 만성피로였는데...

이걸 느끼고 나니 불편해도 양압기를 해야하나 싶긴하다;;

 

일단 검사결과를 아직 안들었지만 양압기 하라고 나올 것 같다

검사결과 나오면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다!!

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