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얼후기

경제서적 [경매 권리분석 이렇게 쉬웠어?] 후기

by 은현ㅇl 2022. 11. 6.
반응형

점점 본격적으로 부동산 공부에 열을 올리고 있다.

어떤 책이 지금 나의 이 갈등과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을까.
나의 멘토에게 물어봤다. 추천받은 책의 이름은 '경매 권리분석 이렇게 쉬웠어?.

경매하려는 초보자를 위해 맞춤형으로 나온 책 같다.
아주 기본적인 권리분석부터 저자의 경험담과 팁까지.
현실적이고 실전에 사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가득 차 있다.

저자가 경매에 입문하게 된 계기를 말하며 경매에 대해 소개하고,
경매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나열하며 마음의 벽을 허물게 도와준다.

마음의 준비가 되었다면 공부를 시작하자.
권리분석이란 경매에 나온 물건을 공시된 가격에 낙찰하는 것이 나에게 득이 될지 실이 될지를 분석하는 것이다.
소유권 이전 후에도 따라오는 빚은 없는지, 추가 비용이 더 발생할 수도 있는지를 법원에서 제시해주는 정보를 보고 판단하는 것이다.

권리분석 자체는 어려울 게 없다. 그리 똑똑한 편이 아닌 나도 2~3일 공부하니 이해가 됐으니 말이다.
하지만 부동산 투자는 큰돈이 움직인다. 따라서 신중함과 과감함을 중용해야 한다.
실수로 놓친 정보가 나에게 엄청난 손해를 안겨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경매 권리분석 이렇게 쉬웠어?'는 그러한 실수를 방지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예시를 보여주며 독자들이 직접 권리분석을 해볼 기회를 제공한다.
실제 경매 사이트나 법원의 화면을 보여주며 권리분석을 하고 아직은 생소한 경매와 친해질 수 있도록 만든다.


이 책을 읽고 인터넷경매 사이트에서 관심 가는 경매 물건을 직접 찾아 권리분석을 해봤다. 보면 볼수록 더 눈에 들어오는 게 많고 하면 할수록 자신감이 붙는다.

실제 경매 물건들을 조사하면 생각보다 많은 변수와 마주하게 된다. 보증금/ 월세 미상, 소유자/점유자와의 연락 두절, 복잡한 이해관계나 인수해야 하는 임차인까지.
하나둘씩 공부하다 보면 역시나 돈 버는 게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동시에 재미있고 흥미로워 해결해보고자 나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면 거기에서 얻는 새로운 지식과 경험이 나를 성장하게 한다.

이 책, '권리분석 이렇게 쉬웠어?' 는 나의 성장의 밑거름이 되었다. 단단한 기본기는 더 높은 실력을 쌓을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되기에 부동산 경매에 관심이 있다면 나는 이 책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