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얼후기

(내돈내산)김유라 - 2023 내 집 마련 가계부 써본 솔직후기

by 은현ㅇl 2023. 2. 2.
반응형

경제 유튜브를 보다가 우연히 가계부대회 대상을 받은 김유라 님의 인터뷰를 보게 되었다.
도대체 어떤 가계부이길래 대상까지 받았지? 궁금해 하다가 인터뷰를 보고 구매하게 되었다.
사실 구매한건 22년 말에 샀는데 23년 2월인 지금에야 펼치게 됐다.
가계부를 쓴다는게 상당히 귀찮기도 하고, 읽을 책도 많다는 핑계로 차일피일 미루다가 이대로는 돈 아까워서 안 되겠다! 생각하고 펼치게 되었다.

김유라의 2023 내 집 마련 가계부.
가격은 15,000원

 

선착순 1000명에게는 친필 사인이 있다.

친필사진이 별거 아닌거 같아 보여도 받고 나면 뭔가 좀 묘하다.
짠테크로 성공한 사람의 기운을 받는 느낌이 든달까...!!!

 

가계부라서 해서 이게 그냥 가계부일거라는 생각은 오산!
앞부분은 책처럼 읽을 수 있는 짠테크 노하우도 있었다.
최강 절약법과 가계부 쓰는 노하우까지.

 

좀 거창하게 내 집 마련 선언문이 있다.
꿈을 명확히 하고 자주 외칠수록 이루어진다는 말이 있지 않은가?
그런 전략에서 이런 칸도 있는 것 같다.
쓰는 법 예시도 있다.

 

이 가계부는 특이한 것이 단순히 수입 지출을 기록하는 걸로 끝나지 않았다.
내가 목표로 하는 집, 그리고 경제뉴스를 기록하고, 집값 현황을 기록하는 칸들도 있었다.
그리고 22년 10월부터 가계부가 있어서 일찍 구매한 사람도 쓰기 좋은 가계부였다. (정작 나는 일찍 사놓고 안 쓴 게 함정)

아무튼 열심히 써볼 것이고 이 가계부로 인해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관리해 볼 예정이다!
언제까지 갈지는 의문인게 문제지만...
가계부대회 대상받았다는 2023 내 집 마련 가계부!
앞으로 1년간 잘 부탁한다

 

반응형